결혼식 축사

결혼식 축사

결혼식 축사

안녕하세요. 오늘 제가 소개할 내용은 결혼식 축사입니다. 뜬금없이 웬 결혼식 축사야? 라고 하시겠죠? 저도 제가 이렇게 결혼식 축사를 포스팅하는 날이 올 줄 몰랐습니다. 얼마 전 친구 녀석이 결혼소식을 알리며 꼭 제가 결혼식 축사를 해줬으면 좋겠다며 연락이 왔습니다. 그 커플이 제가 소개한 사이다 보니 뜻깊은 사람이 축사를 해줬으면 하고 부탁을 했습니다. 글 쓰는 걸 정말 싫어하고, 어디 나가서 발표할 일 있으면 고개만 숙이던 사람이 나란 사람인데 나에게 이런 부탁을 하더군요. 그래도 정말 축복받아야 하는 날. 두 커플의 부탁을 외면할 수 없어 몇 시간을 고민하며 결혼식 축사를 적게 됐습니다.

결혼식 축사 - 남자친구

우선 내 결혼식 아니 다른 사람의 결혼식이라 너무 조심스러웠습니다. 어느 정도의 위트가 허용되는지, 아니면 정말 엄중하게만 적어야 할지를 몰랐습니다. 그렇다고 대충한다면 일평생 가장 중요한 날을 나 때문에 망칠 수 있어 너무너무 조심스러웠습니다. 극도의 스트레스를 받았습니다. 차라리 내가 결혼 한번 더하는 게 낫다는 생각이었습니다.

 

결혼식 축사 - 남자친구

그래서 막중한 사명감을 적기 시작했습니다. 아직도 수정중인 결혼식 축사입니다.

 

결혼식 축사 - 남자친구

결혼 축사 
두 사람의 인생에 가장 행복한 하루가 될 오늘, 제 친구의 결혼식에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신 귀빈 여러분께 먼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신랑 ooo군의 초등학교 때부터 친구로 지내온 ooo이라고 합니다. 두 사람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이 자리를 진심으로 축하하며 조금은 긴장되지만 열심히 축사를 준비했으니 잘 들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의 주인공 신랑 ooo군에게 결혼식 축사를 해달라는 부탁을 받았을 때 저는 당황스러웠고 또 어떤 말을 해야 할까 무척 고민했습니다. 결국 진심으로 축하한다는 말 밖에는 생각나지 않았습니다. 내가 진심으로 아끼고 좋아하는 친구가 그 누구보다도 행복하게 살았으면 하는 마음이 제 진심입니다. 항상 옆에서 장난만 치던 친구가 오늘 이렇게 멋진 신랑의 모습으로 있다는게 제가 다 뿌듯하고 자랑스럽습니다. 
 처음 ooo가 오늘의 주인공 ooo양을 소개했을때 조금은 놀랐습니다. 당시 서른두 살이였던 ooo가 여자친구라고 소개한 oo이는 고작 스물다섯이였습니다. 그때까지만 해도 "아~ 이놈 그냥 도둑놈이네~" 하며 가볍게 생각했던 저였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제 생각이 틀렸다는걸 알았죠. 왜냐하면 두 사람은 정말 서롤 많이 사랑하고 닮은 커플이였거든요. 
취향이나 좋아하는 음식, 사소한 것까지 서로 잘 맞아 이런 일로는 싸우는 일이 없고, 특히나 서로 너무 배려하는 마음이 크다는 게 이 커플의 매력이랍니다. 배려심이 너~무 많은 우리 신랑은 신부가 힘들까봐 퇴근 시간에 맞춰 데리러 가고, 배려심이 너~~무 많은 우리 신부는 신랑이 피곤할까봐 몰래 택시를 타고 오는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그래서 이제는 일 마치고 서로 꼭 연락 하자고 약속까지 해놓고선 그놈의 배려가 뭔지 또 서롤 생각하다 같은 일을 반복하는 사랑스러운 커플이랍니다.  
하지만 이렇게 배려심 많은 우리 oo, oo 커플이 결혼까진 차마 배려하지 못하나 봅니다. 기어이 고집 피우더니 오늘 이렇게 세상에서 가장 특별한 날을 만들었네요. 
oo아, oo아 비록 5개월 먼저 결혼했지만 선배는 선배니까, 인생 선배로서 한마디 할게. 지금처럼만 아껴주고 사랑하는 마음 이어간다면 파도 같은 결혼 생활 현명하게 헤쳐나갈 거라고 나는 믿어. 그러니 처음 그 마음 잃지 말고 서로 아껴줬으면 한다. 이제까지 봐라본 너희 부부는 잘할거라 나는 믿기때문에 큰 걱정이 없어. 세상에서 두사람을 가장 사랑하는 사람들 앞에서 부부가 되기로 서약을 했으니까 책임지고 꼭 행복하게 살아한다!
아! 그리고 oo아 혹시라도 싸우게 되면 나한테 연락해라. 난 oo이 편이니까 나태해진 니 마음 정신 차리게 해줄게. 그리고 oo이도 oo이가 섭섭하게 하거든 나한테 연락해. 내가 oo이 어머님이랑 많이 친해~ 
마지막으로 오늘 이렇게 새로운 출발을 위해 이 자리에 선 두 사람의 앞날에 사랑과 축복이 언제까지나 함께 하길 바랍니다. 두 사람의 결혼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감사합니다.

결혼식 축사 - 남자친구

여기까지 일단 적은 결혼식 축사입니다. 아직 어색한 부분이 너무 많아 어디부터 손을 대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저처럼 지금 축사로 고민하고 계신 분이 있다면 조금이나마 도움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결혼식 축사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소소한 이야기들 - Life inform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분양가 상한제란?  (0) 2019.11.26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