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시즌10 프리시즌 카시오페아 공략(원딜)

롤 시즌10 프리시즌 카시오페아 공략(원딜)

롤 시즌10 프리시즌 카시오페아 공략(원딜)

안녕하십니까~? 오랜만에 오늘 롤 공략을 해볼까 합니다. 최근 시즌9가 종료되면서 많은 변화 점이 생겼습니다. 특히 요즘 가장 중요한 부분이 용입니다. 그러다 보니 바텀 라인에 힘을 실어주는 플레이가 요즘 잘 나타나고 있습니다. 자연스레 초반 라인 전이 강한 챔피언들이 1 티어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또 하나의 변수가 바로 정복자 룬입니다. 정복자 룬이 원딜형 챔피언에게도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하게끔 변한 시즌10에서 카시오페아에게 엄청나 사기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킬 당 2 스택이 쌓여 10 스택까지 상당히 쉽게 쌓을 수 있고 그 뒤 미친듯한 생명력 흡수로 엄청난 사기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여러모로 현재 메타에서 상당히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 카시오페아입니다. 많은 프로선수나 유튜버들도 곳 패치가 될 것 같다는 피드백이 나올 정도입니다. 오늘은 롤 시즌10 프리시즌 카시오페아 원딜 공략을 해보겠습니다.

롤 시즌10 프리시즌 카시오페아 트렌드

시즌9 당시 간간이 나왔던 카시오페아가 시즌10에서 완성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승률 자체도 상당히 상위에 있고 픽률도 시즌10에 돌입하자마자 6단계나 상승한 모습입니다. 하지만 이것도 현재진행형! 천상계에서 이미 증명이 된 카시오페아는 아마도 지속해서 상승할 것이라 판단됩니다. 다음은 시간대별 승률을 보시겠습니다. 카시오페아의 특성상 초반에는 마나 수급이 힘들어 다소 약한 모습을 보이지만 여신의 눈물이 나오는 시점부터는 사기성을 보여주게 됩니다. 그리고 교전이 많이 일어나는 메타에서 카시오페아의 존재감이 상당하기 때문에 여러모로 좋은 픽은 확실합니다.

 

롤 시즌10 프리시즌 카시오페아 소환사 주문

바텀라인 카시오페아는 점멸과 회복을 들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신발을 사용하지 못하고 생존기가 없는 카시오페아는 초반 적 정글러에게 표적이 되기 쉽습니다. 그래서 점멸과 회복은 필수라 할 수 있습니다. 아군 서포터가 지켜줄 수 있는 챔피언이라면 텔레포트도 나쁘지 않습니다. 특히나 궁극기가 광역 CC기 역할을 할 수 있어 교전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롤 시즌10 프리시즌 카시오페아 스킬 빌드

바텀에서 카시오페아의 스킬 마스터 순서는 E > Q > W 순으로 마스터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초반 마나 수급이 힘들 수 있으니 미니언 처리 시 평 - E 콤보를 이용해 막타를 꼭 드시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적 처치 시 마나 수급이 가능함) 그 뒤 Q스킬을 마스터합니다. 일반적으로 그냥 E스킬만 사용하면 데미지가 약합니다. 꼭 Q나 W스킬을 맞추시고 딜 교전을 해야 하는데, W스킬을 쿨타임이 긴 편이라 Q스킬을 꼭 맞추신다고 생각하고 플레이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시간을 계산해보면 E스킬 3번 사용 후 Q스킬을 사용한다고 생각하고 플레이하시면 됩니다. 중독상태와 비중독 상태의 데미지 차이가 명확하므로 이런 연습을 해주시는 게 필요합니다. 마지막 W스킬은 한 타 교전 시 상당히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스킬이지만 쿨타임이 긴 편이라 킬 각이 나올 때 사용하시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롤 시즌10 프리시즌 카시오페아 아이템

롤 시즌10 카시오페아의 아이템입니다. 정복자룬에 최적화되는 아이템 빌드입니다. 일단 정복자 룬이 활성화될 때까지 버틸 수 있고 지속해서 딜교전을 하기 위해 대부분 아이템에는 체력을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 아이템으로는 대천사의 지팡이로 갑니다. 이유는 우선 여신의 눈물을 가장 먼저 뽑아야 하고, 그 뒤로 자연스럽게 대천사의 지팡이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대천사의 지팡이는 생존력이 약한 카시오페아에게 있어 상당히 큰 도움을 주는 아이템입니다. 카시오페아의 취약점인 마나 소모량을 책임질 수 있고, 대천사의 포옹으로 업그레이드 시 실드 사용도 가능해 교전 시 변수를 줄 수 있습니다. 다음 아이템으로 라일라이를 갑니다. 체력 증가를 이용해 한 타 교전 시 더 버틸 수 있고, 스킬 적중 시 상대 이동속도를 20% 감소시킬 수 있어 추노도 가능하게 합니다. 이런 부분은 한 타 교전에도 상당히 도움되는 부분이라 카시오페아에게 있어 아주 좋은 선택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리안드리, 모렐로, 존야 등으로 나뉠 수 있는데, 무난한 게 컸다면 리안드리를 추천해 드립니다.

 

롤 시즌10 프리시즌 카시오페아 룬

이번 시즌10은 정복자룬의 변화가 가장 큰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특히 원딜형 챔피언은 사용할 수 없었던 정복자 룬을 이제는 사용 가능하다는 점에서 많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생존력이 약한 원딜형 챔피언에게 정복자 룬이 적용되면서 생존력을 상승시켰습니다. 이런 점 때문에 카시오페아가 바텀 라인에서 활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됐습니다. 일반 원딜형 챔피언보다 훨씬 쉽게 스택을 쌓을 수 있고, 그렇다고 데미지가 약한 것도 아니라 엄청난 사기력을 보여주고 있죠. 우선 정복자 룬을 선택합니다. 그 뒤 이번 패치의 또 다른 핵심인 침착을 사용합니다. 침착이 새롭게 변경되면서 카시오페아의 유일한 단점인 마나 수급을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척 처치 관련 시 최대 500까지 마나 회복이 되고, 적 처치 관련 시마다 20% 마나 회복이 되니 특히나 바텀 라인에서 침착을 올리기가 쉬워졌습니다. 그 뒤 조금 나뉠 수 있는 게 강인함과 핏빛 길로 나뉩니다. 초반 라인전을 생각한다면 핏빛 길, 나중에 한 타 교전을 생각한다면 강인함을 찍어주시면 되겠습니다. 둘 다 좋은 선택이라 생각됩니다. 마지막으로는 최후의 일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다음 보조룬 부분입니다. 보조 룬도 조금 나뉠 수 있습니다. 크게 마법과 지배로 나뉠 수 있습니다. 오늘 제가 추천해 드리는 룬 트리는 극 피흡 트리로 지배를 추천해 드리랍니다. 피의 맛, 굶주린 사냥꾼, 핏빛 길을 선택해 미친듯한 피흡을 하는 겁니다. 거기다 정복자 룬 효과까지 붙어준다면 상당한 변수를 제공합니다. 라인전도 훨씬 편하게 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이상 롤 시즌10 프리시즌 카시오페아 공략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